본문 바로가기
건강

비타민C 효능, 함께 먹으면 효과 극대화 되는 영양제, 그 이유는? (ft. 비타민씨 분말)

by 윤형 2022. 8. 18.
반응형

“비타민C와 함께 먹으면 효과가 몇 배가 좋아지는 영양제가 있습니다”



우리는 명절이나 생일 때 많이 받는 영양제를 한쪽에 쌓아만 두고 유통기한을 넘기지 않는가요?
아님 무작정 모든 영양제를 한꺼번에 드시고 있진않나요?

비타민씨효능




비타민C와 함께 먹으면 좋은 영양제를 소개하겠습니다.

철분은 비타민C와 찰떡궁합입니다

세계 보건기구(WHO): “철분 결핍은 세계적으로 가장 흔한 영양결핍으로 선진국에서 나타나는 유일한 영양 결핍이며, 주로 어린이와 임산부에게서 많이 나타난다”

흔히 빈혈로 불리는데, 철분이 부족하면 적혈구가 산소를 전달하기 어렵게 만든다. 철분 결핍의 증상은 식욕부진, 현기증, 두통, 수족냉증, 피로, 호흡곤란 등이 있다.

영양제 중에 많이 받는 것 중 하나가 철분제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시중에 많은 철분제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 이유는 비타민C가 철분의 흡수율을 높이기 때문이다.


최고의 항산화 능력을 가진 셀레늄
세계 4대 항산화 물질 중 하나로 강력한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는 셀레늄,

셀레늄은 비타민E보다 약 1800배나 되는 항산화 능력을 갖고 있다.
노화를 촉진하는 과산화지질의 생성을 방지하고 DNA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비타민C는 셀레늄의 항산화 능력을 배로 올려준다.
셀레늄의 기능 중에 하나 혈중에 철분이 산화하면서 떨어진 산소 운반 기능 회복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셀레늄에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하루 1000mg 초과 섭취하지 않아야 한다.

또한, 당뇨병을 앓는 사람들은 혈중 셀레늄치가 낮다. 그래서 당뇨병 환자에게 셀레늄을 섭취하게 하면 산화 스트레스가 감소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비타민c를 섭취할 때 주의해야 될 점이 있다.
비타민c를 과다 섭취하면 체내의 수산칼슘석이 늘어나 요로결석에 걸릴 위험이 있다. 즉, 비타민c를 많이 하면 요로결석 예방에 도움 된다는 말은 신빙성이 없다.



앞으로 비타민c만 챙겨드지시 마시고 철분과 셀레늄을 함께 챙기셔서
건강에 도움되시길 바라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