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위염에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 - 토마토, 고구마, 우유

by 윤형 2020. 2.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차이나는 의사 CHO 방문 감사합니다.

 

다이어트와 위에 좋은 식재료로 유명한 음식을 소개드리려 합니다

하지만 오늘은 좀 다릅니다.

이 다이어트 중 먹는 유명한 식재료가 위염을 가진 사람이 공복에 섭취하면 치명적이란 사실! 아시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식사 대용으로 먹는 이 식재료!

건강하신 분들은 괜찮지만 위염이 있거나 위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겐 독이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첫 번째 음식 토마토입니다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알려진 토마토! 위에 좋은 음식이라고 너무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공복에 드시게 되면 슈퍼푸드가 아니라 슈퍼 독이 될 수가 있는데요. 토마토 속에 있는 타닌과 펙틴이란 성분이 위산과 잘 결합하는 성질을 가지는데요,  잘 녹지 않는 겔 상태로 변해서 위가 부풀고 팽창하게 되고 결국 위염과 소화불량이 생기게 됩니다. 

 


 

 

두 번째 음식 고구마입니다

지금도 고구마 다이어트라고 많은 분들이 식사대용으로 섭취하고 있는데요, 고구마 공복에 드시고 신물 넘어오신 적 있으시죠? 그게 바로 타닌과 식이섬유 성분 때문인데요. 위산 과다 분비로 속 쓰림과 위염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소화 불량이나 가스가 잘 차는 사람의 경우 빈속에 드시면 식이섬유 성분이 위 역류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음식 우유입니다

티비 드라마에서 어머니들이 학교 가는 자식들의 허기를 위해 우유 한 잔을 건네주는 장면이 떠오르네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우유가 위를 잘 보호해줄 것 같은 그런 생각을 하면서 우유를 마십니다. 성인들은 술 많이 드시고 아침에 우유로 해장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우유에 함유된 카제인 성분이 위산 분비 촉진과 위벽을 자극하게 됩니다. 공복에 우유 섭취 시 속 쓰림 유발 등 증상 악화시키기 때문에 이런 습관은 지금 바로 끊어야 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염 환자들은 토마토, 고구마, 우유를 드시기 원하신다면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를 하여, 위를 자극해 속 쓰림 소화불량 현상을 줄여나가도록 노력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