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위암 극복 식품] 위암 3기, 완치판정 주스 / 연예인들 사이 선물용이랍니다.

by 윤형 2020. 3.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차이나는 의사 CHO입니다. 

 

오늘은 위암 3기환자가 극복하는데 도움을 준 식품을 소개합니다!

요즈음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인기라고 하죠.

같이 알아봅시다^^


 

노니란?

 

처음 듣는 분들도 계시죠? 노니는 주로 괌, 하와이, 피지 등 주로 남태평양 지역에서 서식하는 열대식물입니다. 폴리네시아 전통의학에서 많이 사용되는 약재입니다. 약 2천 년 전부터 폴리네시아 원주민들의 골절, 타박상, 천식, 해열까지 여러가지 질병 치료 목적으로 이용되어왔습니다. 원주민들은 뿌리부터 줄기까지 모두 사용합니다. 최근에는 중국이나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재배가 되죠. 꽃은 수십개가 피지만 열매는 단 한 개가 맺히는게 특징이라 매우 귀합니다.


 

EU, 미국에서 인정받다

해외여행 갔을 때 한 번 즈음 선물용으로 구매하기도 하는데요. 2003년 EU에서 노니로 만든 주스가 노벨 푸드로 선정되었었고, 2012년 미국에서 건강식품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노니가 위를 회복시킨다

첫 번째, 노니 안에는 파이토케미컬이 200여가지가 함유되어있습니다. 그중 스코폴레틴이 핵심인데요, 이 성분이 염증 감소시켜서 진통에 효과가 좋습니다. 즉, 위벽에 발생한 염증을 완화시켜 위암을 예방할 수 있는 것이죠.

 

두 번째, 염증을 차단하고 세포기능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프로제로닌 함유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 몸에 들어가게 되면 제로닌이란 성분으로 바뀌게 되는데 이 제로닌은 손상된 세포를 정상세포로 활성화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손상된 세포를 방치시 세포가 변형되고 이것이 암세포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이죠.

 

세 번째, 노니 속 프로제로닌 체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산화 방지시켜줍니다.

 

네 번째, 노니는 염증 유발 방지뿐 아니라 암세포 번식 억제에도 도움을 줍니다. 흰색 속껍질에 함유된 리모넨이란 성분 때문인데요. 우리 몸의 면역기관을 자극시켜 암세포를 죽이는 T세포를 많이 분비시키게 하죠. 위암, 유방암, 간암, 폐암 등을 예방합니다.

 

 

 

 

[한의학, 노니의 뿌리에 대한 내용]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몸을 보양하며 기운이 바다로까지 뻗친다' -동의보감-

 

'땅에 있던 기운이 하늘까지 뻗친다' -본초도감-


 

먹는 방법

어떻게 하면 노니를 가장 잘 먹을 수 있을까요? 노니를 원액으로 섭취할 때는 하루 30-60ml가 적당합니다. 소주잔 1-2잔 정도 되고요. 물을 희석해서 드셔도 좋습니다. 혹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나 가려움증이 생길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위염은 위암의 씨앗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사회생활 속에서 내 몸에 맞는 음식을 먹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위염, 위암 등 발병률이 더 증가하고 있는 이때, 사소한 것을 관리해서 건강을 잘 유지했으면 합니다. 오늘도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공감과 댓글로 소통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